지난 여름 방학동안 전부터 염두해 두고 있었던 한자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기 위해 성균관서당을 찾게 되었습니다^^
출석만 잘하면 한자 자격증을 꼭 딸 수 있을 것이라는 유한영 선생님의 당부말씀이 귀에 딱지 앉을 정도로 들어왔기에....친절하게 안내해주신대로 교차 수강을 적절히 이용하며 출석률 100%를 이뤄냈습니다^^ 교차수강도 기어코 유한영 쌤 아니면 안된다는 마음가짐이 있었기에 유한영쌤에 집착(?)해가며 기어코 유한영 선생님의 다른 시간 수업을 수강하곤 했습니다.
홍대 주말반과 이대 화/목반을 왔다갔다 오가며^^ 결국 전 자격증을 손에 쥘 수 있게 되었답니다^^!!! 처음 숙제해 갔을 때 참 잘했다고 별표까지 쳐주시면서 이렇게만 끝까지 열심히 해달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힘입어 끝까지 열심히 한자공부를 했더니 결국 해내고 말았습니다..!!
생각보다 한자의 분량이 많아서 중간에 힘들기도 하고 걱정도 컸지만 늘 활짝 웃는 얼굴로 좋은 말씀도 곁들어주시는 최고의 강의로 기운 북돋아 주시는 유한영 쌤이 있었기에 전 버틸 수 있었습니다^^ 기회만 된다면 다음에는 1급을 목표로 선생님 수업 꼭 다시 듣기를 기원하렵니다.
늘 웃는 얼굴로 수업에 임하신 선생님의 모습이 아른아른합니다. 특유의 웃음소리도 어렴풋이 들리는 듯 하구요^^ 다시한번 정말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^^ 감사합니다♡